↑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사진 제공 = LG생활건강] |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8748억원으로 13%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2258억원으로 14.9% 성장했다.
화장품 사업은 매출 1조1396억원, 영업이익 246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3%, 16.1% 증가했다. '후'와 '숨',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들이 고성장을 지속하며 화장품 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후는 국내 및 해외 고객의 높은 수요로 36%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숨'과 '오휘'는 중국 시장 마케팅 투자를 강화하는 가운데 초고가 라인인 숨의 '숨마'는 전년 동기대비 54%, '오휘'의 '더 퍼스트'는 13% 성장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4014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7%, 3.5% 증가했다. 지난 한해 동안 구조조정을 통해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한 결과, 국내 시장 축소에도 불구 8대 카테고리의 시장점유율은 37.1%를 달성했다.
음료사업은 매출 3337억원,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3%,
LG생활건강의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4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6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년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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