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 앱(App) 참고사진 |
롯데백화점이 이같은 기능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통합 어플리케이션 '롯데백화점 앱(App)'을 16일 선보인다.
기존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인 '스마트 쿠폰북', '모디', '롯데백화점 홍보앱' 총 3가지 앱을 통합해 매장정보, 통합검색, 쿠폰서비스, 사은행사, 전자영수증, 개인화 서비스 등 6가지 혜택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쇼핑 첫 단계인 정보 탐색에서는 자세한 검색기능을 통해 브랜드 및 상품행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개인별 선호 브랜드뿐만 아니라 행사 등을 푸시 메시지로 전달한다.
고객이 선호하는 지점을 지정하면 관련 쇼핑정보를 우선 보여주고, 롯데백화점의 AI 쇼핑도우미 '로사'를 탑재해 고객별 상품 추천도 가능하다.
매장을 방문하면 미리 즐겨찾기한 브랜드에 대한 행사와 사은행사 내용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고, 종이 쿠폰(DM)등을 챙길 필요 없이 상품할인 및 행사 쿠폰을 현장에서 즉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상품 구매시 앱에 탑재된 엘페이(L.pay)로 결제나 포인트 적립, 사용도 편리하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 기능을 통해 사은행사장을 가지 않고 모바일 상품권을 즉시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했다.
또 별도 다운로드 없이도 무료주차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당일 구매한 전자영수증으로 모바일에서 사전 할인 정산을 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백화점 김명구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신규 앱을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