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식`에서 김성우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왼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
KMAC는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에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이미지로 평가 받으며 신뢰성, 타인권유의향, 선호도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여 3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또한 프라이빗뱅킹 부문과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국내 최초로 은행과 증권의 협업모델을 도입해 체계적인 고객 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PWM'과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 및 다양한 비금융 제휴서비스를 통해 은퇴 고객에게 차별적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은행 관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인 시도를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나가는 리딩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