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중부와 경북 내륙, 전북 동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도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졌습니다. 현재 대관령 영하 20.4도, 서울 영하 10.9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다행히 오늘 낮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모처럼 영상권을 회복합니다. 서울 1도, 전주 3도, 광주와 여수 6도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평년 수준은 밑돌겠습니다.
<2>건조함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충북, 영남에서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불씨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일기도>오늘은 전국에서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차차 구름의 양이 늘어나겠습니다.
<주간>도대체 추위가 언제 풀릴지 궁금하시죠? 우선 내일 아침까지는 춥습니다. 밤부터 중부와 전북 북부에서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서 모레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어질 텐데요. 충남 서해안과 호남에서는 오후에 다시 눈이 오겠습니다. 이 눈이 내리는 동안 잠시 추위가 주춤하겠지만, 눈이 먼저 그치는 서울은 찬 공기의 영향을 조금 빨리 받겠습니다. 토요일 아침 영하 7도가 예상됩니다.
<클로징>추위가 풀린다고 해도 잠시뿐입니다. 방심하지 마시고 건강 잘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충무로역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