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이 예상대로 보이그룹 개인브랜드 순위를 휩쓸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워너원 옹성우로 분석된 것. 이어 11위까지도 워너원 멤버들이 차례로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7월 18일부터 2017년 8월 19일까지 320명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0,931,08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20일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605,041 소통지수 1,607,196 커뮤니티지수 4,100,6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12,856로 분석되었다.
2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111,841 소통지수 1,389,924 커뮤니티지수 2,752,6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4,384 로 분석되었다.
3위, 워너원 옹성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486,882 소통지수 1,120,432 커뮤니티지수 1,885,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3,164 로 분석되었다.
4위, 워너원 황민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361,599 소통지수 1,121,173 커뮤니티지수 1,940,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3,366 로 분석되었다.
5위, 워너원 윤지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29,453 소통지수 793,043 커뮤니티지수 1,344,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7,033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이 1위를 기록했다. 1위부터 11위까지 보이그룹 워너원 멤버들이 차지했다. 이어 엑소 5명, 방탄소년단 4명, 위너 2명이 포함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sje@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