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여성 래퍼 최강 조합으로 기대를 모았던 Mnet ‘언프리티 랩스타3(이하 언랩3)’의 우승자 자이언트핑크와 히로인 미료의 컬래버레이션이 베일을 벗었다.
두 사람의 맥시 싱글 음원이 26일 0시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 데 이어 이날 정오에는 타이틀곡 ‘가위 바위 보’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배경 속 ‘가위 바위 보’라는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소품들 및 가위 바위 보 모션을 활용한 동작들이 곳곳에 등장, 노래와 어우러지며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자이언트핑크와 미료는 각각 올블랙, 올레드 수트를 입고 강렬한 래핑을 쏟아내며 ‘걸크러쉬’ 아이콘다운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또한, 스웩 넘치는 랩 콜라보를 선보이고, 놀이터를 배경으로 ‘가위 바위 보’ 훅에 맞춰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치거나 가위 바위 보 게임기 앞에 앉아 투닥거리는 등 지금껏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미자 케미’를 뽐냈다.
미료와 자이언트핑크는 지난 25일 밤 맥시 싱글 발매에 앞서 네이버 V앱 라이브를 진행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싱글 수록곡 및 아트워크에 대한 소개를 하고,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답변하는 등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누리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6일 0시 공개된 미료와 자이언트핑크의 콜라보 맥시 싱글 ‘가위 바위 보’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이자 듀엣곡인 ‘가위 바위 보’와 ‘언랩3’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미료의 ‘잉여의 하루’와 자이언트핑크의 ‘돈벌이’ 솔로곡,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가위 바위 보’는 자이언트핑크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미료 특유의 매력적인 래핑의 시너지가 최대로 발휘된 곡으로, 어떤 패가 나오든 멋진 승부를 펼치겠다는 두 사람의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미료의 ‘잉여의 하루’는 자신이 잉여라고 느껴졌던 2,3년 동안의 경험
미료와 자이언트핑크는 앞으로 앨범 발매, 공연 등을 통해 여성 래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