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14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에서 선발 명단에 빠졌던 세 선수, 김현수 이대호 최지만이 동반 결장했다. 시애틀은 이겼지만, 나머지 두 팀은 고배를 들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AT&T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서 2-6으로 졌다. 상대 선두타자 데나르드 스판에게만 2개 안타로 4점을 뺏긴 것이 치명적이었다. 7회에는 브랜든 벨트에게 2점 홈런을 허용했다.
김현수는 출전하지 않았다. 벅 쇼월터 감독은 이날 다섯 명의 대타를 기용했지만, 김현수는 부르지 않았다. 그중에 한 명은 선발 투수 요바니 가야르도였다. 5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선발 케빈 가우스먼을 대신해 가야르도를 대타로 기용했다.
↑ 볼티모어는 상대 선발 매디슨 범가너를 넘지 못했다. 사진(美 샌프란시스코)=ⓒAFPBBNews = News1 |
샌프란시스코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7이닝 3피안타 3볼넷 8탈삼진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11승. 가우스먼은 4이닝 2피안타 6볼넷 9탈삼진 2실점으로 시즌 열 번째 패배를 안았다.
이대호가 결장한 시애틀 매리너스는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의 원정경기에서 4-3으로 이겼다. 0-1로 뒤진 4회 넬슨 크루즈가 솔로 홈런으로 균형을 맞췄고, 5회 2사 2루에서 세스 스미스의 1타점 적시타와 로빈슨 카노의 홈런이 연달아 나오며 역전에 성공했다.
시애틀 선발 이와쿠마 히사시는 5 1/3이닝 9피안타 1피홈런 2탈삼진 3실점으로 시즌 14승을 거뒀다. 닉 빈센트, 아르퀴메데스 카미네로, 톰 윌헬름슨, 에드윈 디아즈가 나머지 이닝을 2피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LA에인절스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게 1-5로 지며 9연패 늪에 빠졌다. 시즌 49승 67패. 시애틀-시카고(컵스)-클리블랜드로 이어지는 이번 원정 투어에서 맥을 못추는 모습이다.
에인절스는 6회 2사 1루에서 안드렐톤 시몬스가 안타를 때릴 때까지 상대 선발 마이크 클레빈저를 상대로 한 개의 안타도 기록하지 못하는 등 공격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며 끌려갔다. 2회 볼넷 2개와 땅볼 2개로 1득점을 낸 것이 그나마 위안이었다.
선발 맷 슈메이커는 1회 분위기를 만들지 못했다. 2사 이후 안타 2개를 연달아 허용하며 2사 1, 2루에 몰렸고 호세 라미레즈에게 2루타, 로니 치젠할에게 안타를 연달아 허용하며 3실점했다.최종 성적 6이닝 12피안타 3탈삼진 5실점. 클리블랜드 선발 클레빈저는 5 2/3이닝 1피안타 4볼넷 3탈삼진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 에인절스는 클리블랜드에게 패하며 9연패 늪에 빠졌다. 사진(美 클리블랜드)=ⓒAFPBBNews = News1 |
※14일 메이저리그 결과
탬파베이 4-8 양키스(승: 다나카 마사히로, 패: 맷 안드리세)
휴스턴 2-4 토론토(승: 아론 산체스, 패: 콜린 맥휴, 패: 로베르토 오스나)
세인트루이스 8-4 컵스(승: 알렉스 레예스, 패: 칼 에드워즈 주니어)
피츠버그 4-8 다저스(승: 훌리오 우리아스, 패: 게릿 콜, 세: 켄리 잰슨)
애틀란타 6-7 워싱턴(승: 레이날도 로페즈, 패: 랍 웨일렌, 세: 마크 멜란슨)
콜로라도 3-6 필라델피아(승: 제러드 에익호프, 패: 타일러 앤더슨, 세: 진마 고메스)
애리조나 3-6 보스턴(승: 로비 로스 주니어, 패: 아치 브래들리, 세: 크레이그 킴브렐)
화이트삭스 8-7 마이애미(승: 크리스 벡, 패: 카일 바라클루, 세: 데이빗 로버트슨)
신시내티 11-5 밀워키(승: 댄 스트레일리, 패: 잭 데이비스)
캔자스시티 3-5 미네소타(승: 타일러 더피, 패: 딜런 지, 세: 브랜든 킨츨러)
샌디에이고 2-3 메츠(연장 11회, 승: 가브리엘 이노아, 패: 브랜든 마우어러)
디트로이트 2-0 텍
시애틀 4-3 오클랜드(승: 이와쿠마 히사시, 패: 켄달 그레이브맨, 세: 에드윈 디아즈)
볼티모어 2-6 샌프란시스코(승: 매디슨 범가너, 패 케빈 가우스먼, 세: 산티아고 카시야)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