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상가 가시성∙접근성 우수, 고객 유입 수월 상권활성화 유리
'테라스 스퀘어' 4면 개방형 상가 설계 선봬..투자자 관심 이어져
3~4면 개방형 상가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아 단면 또는 양면 상가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3~4면 개방형 상가는 출입구가 여러면에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면 상가에 비해 유동인구 확보에 용이하며 또한 외부에서도 내부 전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답답함이 없어 고객을 끌어들이는 효과도 높다. 따라서 불경기에 영향을 덜 받고 시세도 비교적 안정적이다
이렇다 보니 개방형 상가는 높은 인기로 우수한 분양성적과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정우건설산업이 인천 남동구 논현동 일대에서 분양한 4면 개방형 상가 ‘라피에스타’는 우수한 접근성과 가시성으로 단기간에 계약을 완료한 바 있다
부동산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저금리 기조로 상가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면 상가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3~4면 개방형 상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접근성 우수하다 보니 상권 형성에 유리하고 쾌적하고 넉넉한 공간으로 상가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임차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에 올해 상가 분양을 고려중인 수요자라면 대림산업이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분양중에 있는 4면 개방형 상가,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 상업시설 ‘테라스 스퀘어’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 1909㎡ 규모로 이뤄져 있다. 1층의 경우 4면 개방형으로 설계돼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게 했으며 이밖에 자전거 주차공간, 넓은 공개공지 등도 마련돼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3층의 경우 일부 상업시설 점포가 스트리트형 테라스로 조성돼 중앙광장 조망과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 유동인구 확보에도 유리하며, 748실 규모의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해 상가주변 약 1만 1400여 가구의 주거시설도 가까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근으로 관공서, 업무시설
준공은 2018년 12월 계획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16-1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