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숫호구’ 백승기 감독의 신작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이 30초 티저 예고편을 네이버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은‘인류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C급 감각으로 유쾌 발칙하게 풀어낸 ‘멜로코믹미스터리에로드라마뮤지컬범죄어드벤처액션SF스릴러’ 장르파괴블록놈스터이다. 백승기 감독은 ‘숫호구’에 이어 두 번 연속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의 티저 예고편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파격적인 비주얼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버금가는(?)스케일로 8월 극장가를 강타할 초미세블록놈스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먼저, 비장한 음악과 함께 동쪽 하늘에서 떨어지는 신비로운 빛은 인류의 첫 시발(始發)인 시발놈의 탄생을 상징하며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이 인간 존재의 처음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탐구한 영화임을 보여준다. 초원을 가로지르는 원숭이 떼의 신선한 등장은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이 저예산 한국 독립 영화의 한계와 틀을 새로운 방식으로 돌파하기 위해 시도한 작품임을 짐작하게 하고, 블록버스터와 독립 영화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작품임을 암시한다.
또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시발, 놈: 인류의 시작’은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