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
대우건설은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A-4블록에서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총 1034가구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굴지의 대기업들의 입주가 예정돼있어 산업단지로서의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청주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의 중심부에 있어 산업클러스터 형성과 연계발전에도 유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 청주공항, KTX오송역 등 광역 교통망을 갖췄으며 앞으로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이 개설되면 수도권 진입이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산업단지 내에 있지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북측으로는 대규모 생태공원인 문암생태공원과 근린공원이, 동측으로는 무심천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북도청, 청주시청 등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들어서며 단지 중앙에는 푸르지오숲, 아쿠아가든, 힐링포리스트, 킨포크가든, 키즈벨트 등을 조성할
해당 단지는 현재 일부 미계약분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중도금 무이자(1~3회), 발코니확장 계약시 중문 무상제공, 바닥 타일 무상 선택 등 혜택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2에 마련했으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