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금빛나 기자] 현대미디어(대표 김성일)가 오는 13일 여성 라이프스타일을 전문으로 하는 MCN(Multi-Channel Networks, 다중채널네트워크) 채널 ‘마이스푼(mySpoon)’을 오픈한다.
마이스푼(mySpoon)은 개인을 의미하는 ‘my’와 공유를 통한 콘텐츠 확산 및 ‘퍼가는’ 기능을 의미하는 ‘Spoon’의 합성어를 뜻한다. “여성의 삶에 ‘한 스푼’을 더한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패션과 뷰티 등 여성 라이프 스타일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한다.
마이스푼은 공식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한다. 또한 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방송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Youtube),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판도라TV 등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도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브랜드관, PD스페셜 등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내부PD가 기획한 차별화된 스낵 콘텐츠를 선보이고 트래픽 증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3일에는 플로리스트 이주연과 콜라보레이션한 마이스푼 티저 영상을 선보인다. 이후 세계 피트니스 대회 WBFF(WORLD BEAUTY FITNESS & FASHION)에 출전한 선수들의 운동법과 무속인 윤미영의 연애 상담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현대미디어 김성일 대표는 “방송사의 제작 역량과 개인의 전문성을 전략적으로 연계하여 새로운 개념의 MCN을 개척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1인 창작자 발굴 및 유통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그룹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드라마전문채널 ‘CHING(채널칭)’과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24시간 무료 패션쇼 방영 채널 ‘런웨이TV’를 운영하고 있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