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고령산업융합학과가 2016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한양대학교 고령산업융합학과는 고령사회에 대응하여 융합적 연구를 통한고령산업 발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개설된 학과입니다.
이를 위해 고령산업정책·R&D, 식품산업, 제품서비스 디자인, 피트니스, ICT 미래산업, 소재산업, 코스메틱, 교육산업, 관광여가산업이 결합된 전공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특히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글로벌 Top Leader”양성소를 표방한 고령산업융합학과에서 눈여겨볼 점은 스타 교수진입니다. 한양대에서 강연에 능한 교수 9명을 선별했습니다. 엄애선(식품산업), 김성민(피트니스), 김회율(ICT), 류호경(제품서비스디자인), 송기민(법제도/공공정책), 안진호(미래산업), 오성근(코스메틱/향장), 유영만(HRD/교육산업), 정철(관광여가) 교수. 교수진의 긴밀한 연계 하에,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융합 연구가 가능합니다.
엄애선 학과장은 “고령산업융합학과는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고령화와 관련 산업을 접목시킬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할 것”이라며 “고령사회 선제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고령친화 관련 산업의 융합전문인력과 글로벌 산업발전을 제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공학, 인문사회, 생활과학, 자연과학을 아우르는 고령산업융합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입학원서는 5월 6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응시자는 입학원서 접수 후 학업계획서 및 기타 서류를 5월 12일 오후 5시까지 한양대학교 대학원팀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하며 서류전형에서는 최종학교 성적과 경력(해당자에 한함)을, 면접에서는 학업수행능력 및 지원동기, 지식수준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면접 전형일은 5월 28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6월 10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사회융합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