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정은지, 유니크 문한 |
정은지와 문한은 소셜네트워크 기반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인 피플게이트와 손잡고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여행 영상 시리즈에 출연한다.
이번 영상물은 한국을 찾는 외래관광객이 1000만명을 넘어섰지만, 재방문률은 30% 수준이라는 점을 타파하기 위해 제작했다.
때문에 한류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정은지와 중국 내 인기를 끌고 있는 문한을 서울 알리기의 얼굴로 내세웠다.
제작사 피플게이트는 서울 알리기 영상을 중국 검색엔진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아이치이와 유럽 데일리모션, 네이버TV캐스트 등에 영상을 게재할 계획이다.
권태호 피플게이트 대표는 “기존 TV채널에 묶여있던 영상 콘텐츠들은 높은 제작비와 유
서울 알리기 영상은 오는 9월부터 해외 관광객들에게 서비스한다.
[디지털뉴스국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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