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마시기만 해도 동안이 된다? 황금동안수 만들기!
지난 28일 방송된 MBN '황금알'에서는 마시기만 하면 동안이 된다는 황금동안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배한호 한의사는 "제가 소개해 드릴 것이 황금동안수입니다"라며 "각각의 재료를 물에 다리면 황금빛이 나고 이 물이 동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황금동안수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말했습니다.
황금동안수에 들어가는 재료는 생강, 계피, 감초 3가지입니다.
우선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소화기능을 좋게 만들고 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육계라고도 불리는 계피는 혈관을 확장하는 효능이 강해 인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좋습니다.
배한호 한의사는 "실제로 이 물의 재료는 개별적으로 몸에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줘 생기를 돌게 해 동안이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물이다"라고 황금동안수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황금동안수를 만드는 방법은 생강과 계피는 각 20g을 넣고 감초는 10g를 넣은 뒤 2시간 정도 다려서 물을 우려냅니다.
↑ 사진=MBN |
이에 배한호 한의사는 "세 가지 재료를 생강, 계피, 감초를 각 1:1:0.5의 비율로 물을 만들어야 동안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충고했습니
더불어 그는 "물을 우려낸 다음 냉장보관 했다가 시원하게 하루에 1~2잔 정도 이렇게 드시면 좋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연진들은 "재료가 특별한 게 들어가는 게 아니라서 쉽게 끓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탄했습니다.
황금알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