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개막이 12시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30세대 5만 5천 명이 직접 뽑은 우리들의 영웅 11명의 성공 스토리가 기대되는데요.
이도성 기자입니다.
【 기자 】
청년들이 뽑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내일(24일) MBN Y 포럼에서 펼쳐집니다.
지난해보다 10배 늘어난 5만 5천여 명이 직접 11명의 영웅을 선정했습니다.
개막쇼에는 피겨 여왕 김연아와 아시아의 뮤즈 보아가 "네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꿈과 도전을 이야기합니다.
영웅쇼에서는 정치·경제·스포츠·문화예술 등 각 분야의 영웅들이 성공 비밀을 공개합니다.
▶ 인터뷰 : 유재석 / 방송인
- "늘 최선을 다 해야 한다. 그리고 도전의 결과에 대해선 책임을 진다. 그런 생각으로…."
▶ 인터뷰 : 정용진 / 신세계그룹 부회장
- "꿈꾸는 사람만이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꿈을 향해 발걸음을 떼는 순간, 꿈은 현실로 시작되는 겁니다."
오늘(23일) 열린 사전 행사에는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한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해 기대를 한껏 높였습니다.
'거위의 꿈'으로 개막쇼를 장식할 '가요계 디바' 인순이도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습니다.
▶ 인터뷰 : 인순이 / 가수
- "청년들을 위해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또 응원해주는 만남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드림잇, 두잇 (Dream it, Do it)! 파이팅!"
▶ 스탠딩 : 이도성 / 기자 (서울 장충체육관)
-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는 주제의 앵커쇼와 세계적인 요리 대가들이 펼치는 셰프쇼, 로봇이 변화시킬 우리 미래를 토론하는 '미래쇼'도 이어집니다. MBN뉴스 이도성입니다."
[ dodo@mbn.co.kr ]
영상취재: 김재헌 기자, 라웅비 기자
영상편집: 송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