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가 인기를 끌었다.
24일 현대자동차는 고급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초대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EQ900’가 23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총 4342대의 계약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2월 에쿠스가 첫 날 기록한 1180대와 비교할 경우 거의 4배에 육박하는 수준이며, 2013년 11월 제네시스(DH) 첫날 실적 3331대보다 많다. EQ900가 고가의 국내 최고급 플레그십세단임을 감안할 경우 하루만의 계약 실적이라고는 믿기 힘든 정도의 엄청난 수치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는 EQ900의 상품적 우수성과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대중적 기대감이 종합적으로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급차 수요가 많은 전략 지역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간이 조사에서 대부분의 고객들이 고급차 브랜드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고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며 “제네시스 차종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EQ900만의 우수한 상품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EQ900는 동적인 우아함이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과 인간과 자연, 장인정신 공존하는 인테리어,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HVCS(Hyundai Variable Control Suspension),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등 최첨단 신기술 및 고급사양이 돋보이는 럭셔리 차종이다.
현대차는 사전계약 기간(11월23일~12월9일) 중 계약한 고객에게는 내년에 차가 출고돼도 올해까지만 적용되는 개별소비세(기존 5%->3.5%) 인하 가격을 보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