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 법인 통한 원목가구 라인업 확대
‘모든 가구의 시작’ 장인가구(대표 조재민)가 6월 12일 인천 남동구에 소재한 본사전시장에서 2015 하반기 판매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국 주요 장인가구 전문점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 품평회와 함께 상반기를 결산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총 110여 종의 제품이 출품된 품평회에서는 침대, 장롱 등 침실 시리즈를 비롯해 소파, 식탁, 거실장 등 홈인테리어를 대표하는 다양한 신제품들이 선보였다. 장롱의 경우 기존 내추럴 스타일을 보강하는 하이그로시 디자인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점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통적인 클래식 라인업도 부활시켰다. 또한 기존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판매하던 패밀리형 침대를 업그레이드한 ‘숲엔’ 시리즈가 주목을 끌었다.
이날 출품된 제품은 절반 이상이 장인가구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제작되었다. 장인가구 관계자는 “원목가구 거점 생산기지로 활용하려던 베트남 공장이 이제 완전한 정착 단계에 들어섰다. 장인가구는 값싼 재료로 대량생산하는 저가가구와 차별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고품질 원목가구 라인업을 더욱
이번 신제품 품평회에서 호평을 얻은 제품들은 선별을 거쳐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장인가구는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인기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썸머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