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이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겨울철 기부 캠페인 '따뜻해유(油)'를 실시한다.
2일 삼성에 따르면 '따뜻해유(油)'는 삼성그룹 SNS에서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 횟수만큼 기금을 적립해 겨울철 난방비가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적립된 기금은 조손 가정, 위탁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의 가정에 난방비와 방한 용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삼성그룹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건당 500원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삼성그룹은 지난 해부터 소셜미디어 팬들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셜팬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SNS 채널을 통해 모집되는 삼성 소셜팬 봉사단은 올해 그 인원을 확대해 50명 규모로 운영된다. 봉사단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난방비와 극세사 이불로 구성된 '따뜻해유(油) 박스'를 전달하고 문풍지와 방한시트를 설치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소득의 10% 이상을 난방비에 사용하는 어려운 이웃이 전국에 150만 가구에 달한다”며 "특히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난방비 걱정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해유(油)'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12년 첫선을 보인 '
[이진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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