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방송사, 개방형 콘텐츠 사업 모델 시동
- 네이버에 7개 방송사 영상 클립 제공, 직접 온라인 동영상 광고사업 모색
스마트미디어렙(주)(대표이사 이은우, 박종진)은 네이버㈜(대표 이사 사장 김상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상파, 종편 등 7개 방송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영상 클립을 제공하는 방송사는 MBC/SBS 등 지상파 방송사와 채널A/JTBC/MBN/TV조선 등 종합편성채널 그리고 티비엔 등을 보유한 CJ E&M 까지 총 7개사입니다. 시청자들은 11월 첫째주 중 네이버 TV캐스트에서 각 방송사의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주요 영상 클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협약에 따르면 각 방송사들은 네이버의 TV캐스트에 제공되는 영상 클립에 대한 편성권과 광고사업권을 갖습니다. 네이버와 각 방송사는 TV캐스트 내 브랜드관을 개설하여 시청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방송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입니다.
스마트미디어렙 이은우 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방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방송사들이 함께 논의하여 네이버와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시청자들이 방송 콘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개방된 사업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1본부장은 “무선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이용
‘스마트미디어렙’은 뉴미디어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MBC와 SBS 등의 방송사들의 영상 클립을 모아 온라인 광고 판매를 대행하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