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의 날' '독도는 우리땅' /사진=서경덕 SNS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오늘 국민들을 대상으로 '독도 지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5일은 114번 째 독도의 날입니다.
독도의 날은 고종 황제가 1900년 10월 25일 칙령 41호를 발표해 울릉도를 군으로 승격시키고 독도를 관할 지역으로 둔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에 서경덕 교수는 114주년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지식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의 날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디자인 파일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SNS상에 퍼뜨리는 것입니다.
서 교수는 "독도의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를 더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독도 지식을 스마트폰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시작한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서 교수는 "독도의 날의 정확한 기원과 역사적인 사실을 알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며 "우리 국민이 독도에 관한 논리적 무장을 한다면 일본 정부도 더는 독도를 넘볼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캠페인에 사용한 사진은 서 교수가 직접 촬영했으며 앞으로 이어질 캠페인에서도 독도의 멋진 자연 경관을 담은 사진을 활용해 독도의 아름다움도 함께 알릴 예정입니다. 또 디자인 파일 하단에는 배우 조재현과 함께 제작한 '독도 뉴스'를 실어 동영상을 통한 독도 역사 교
한편 독도의 날 캠페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독도의 날, 오늘이였구나" "독도의 날, 캠페인 참여해야겠네" "독도의 날, 오늘은 SNS가 의미있게 쓰일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독도의 날' '독도는 우리땅' '독도의 날' '독도는 우리땅' '독도의 날' '독도는 우리땅' '독도의 날' '독도는 우리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