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vr' '갤럭시 노트4' / 사진=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vr' '갤럭시 노트4'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4 개막에 앞서 전 세계 미디어 15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4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노트4는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갤럭시 노트의 네번째 모델입니다.
갤럭시 노트4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노트3와 같이 5.7형으로 동일하지만 화질은 2배 선명한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LCD 등 다른 디스플레이보다 색표현력이 우수하고 높은 명암비,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합니다.
넓어진 화면을 이용해 동시에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멀티 윈도우' 기능은 손쉬운 동작으로 사용 중인 화면을 팝업 시키거나 2개 화면으로 분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600만 고화소로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Smart OIS)' 기능을 탑재해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자동으로 노출 시간을 조정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진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충전 시간을 대폭 줄인 급속 충전 모드, 자외선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외선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사용자 주변의 소음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통화 음량이 조정되는 등 스마트폰 사용 환경도 향상시켰습니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해 갤럭시 노트의 대화면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갤럭시 노트 엣지'도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대화면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 엣지'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한편 스마트폰 유통업계 등은 갤럭시노트 엣지 등의 가격이 10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vr'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vr' '갤럭시 노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