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수익형 부동산 오피스텔은 소액투자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은퇴자는 물론 부가수입을 원하는 직장인, 주택임대사업자, 기업·법인사업자에게도 메리트가 큰 상품이다.
그러나 모든 오피스텔 투자가 장밋빛 미래를 가져다 주는 건 아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투자의 3대 조건을 조언하고 있다.
첫째, 풍부한 임대수요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안정적인 임대수요가 있어야 공실률이 낮아진다. 둘째, 적정한 분양가인가 하는 문제이다. 투자대비 수익률을 따져봐야 하는 것이다. 셋째, 입지가 중요하다. 지역적으로 공급과잉 지역은 아닌지, 역세권이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한 곳인지를 살펴봐야 한다.
이런 가운데 이 세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오피스텔이 양산신도시에 들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남양산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네오리더스 오피스텔이 오피스텔 투자의 정석이 되고 있는 것이다.
총 300여만평의 규모로 개발되고 있는 양산신도시는 이미 부산대학병원,치과병원 등 의료단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교직원, 산업단지종사자, 원룸거주자, 기업, 관공서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여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가 용이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산시의 인구추이는 장기적인 임대수요까지 가능케 할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네오리더스는 양산신도시 최초의 오피스텔로 임대수요의 선점은 물론 투자선점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며, 신도시개발로 인한 미래투자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가에서도 네오리더스는 매력적인 투자처이다. 지하철 2호선이 3분 거리에 있고, 부산 북구와 맞닿은 부산생활권임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는 75%수준에 불과하여 투자의 효과를 더 크게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 초과공급 상태인데다 법정주차대수 강화로 오피스텔이 공급되더라도 분양가가 그만큼 높아질 수 밖에 없어 소액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 부산 오피스텔 시장의 대안이 되고 있다.
입지에 있어서도 네오리더스 오피스텔은 최상의 조건이다. 남양산역이 3분거리에 있고 양산신도시 대로변 있어 더블 교통입지를 자랑하며, 인근에 은행, 세무소, 관공서 및 양산천변 산책로, 소공원,그리고 식당가등이 밀집해 있어 입주자의 생활편의 또한 특급이라 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에 부산생활권, 풍부한 배후수요, 탁월한 입지를 모두 갖춘 네오리더스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을 손짓하고 있다.
지하2층 지상 17층의 총 345세대로 구성될 네오리더스 오피스텔은 1,2층이 상가로 구성되어 있어 커피숍, 미용실, 쇼핑 등 건물 내 편의시설이 갖춰져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고 혁신설계를 통하여 입주자를 위한 빌트인시스템, 입주민을 위한 최신식 휘트니스센터, 바베큐 파티가 가능한 옥상 하늘정원, 방문손님을 위한 게스트룸, 안전을 위한 무인경비 시스템 등 시설면에서나 규모
특히 휘트니스센터는 최신식 시설로 입주민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마치 호텔 헬스센터를 누리는 듯한 느낌을 갖도록 준비되고 있다.
네오리더스는 현장 바로 옆에 분양홍보관을 마련하여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있다. 055-362-59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