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캘리포니아 LA)김재호 특파원] 한국과 2014년 첫 A매치를 치르는 멕시코 축구대표팀이 명단을 발표했다. 국내파 위주의 선수들로 경기에 나서는 가운데 베테랑 선수들의 이름이 눈에 띈다.
멕시코 축구협회는 24일(한국시간) 한국전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멕시코는 오는 30일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알라모 돔에서 한국과 A매치를 갖는다.
미구엘 에레라 감독이 이끄는 멕시코 대표팀은 포르투갈의 FC 포르투에서 뛰는 유망주 디에고 레예스를 제외한 전원이 자국 리그 선수로 구성됐다. FIFA가 인정한 A매치데이가 아니라 유럽에서 뛰는 선수를 소집하지 못한 결과다.
↑ 홍명보호가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24일(한국시간) LA 콜리세움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美 캘리포니아 LA)= 조미예 특파원 |
브라질월드컵 북중미/카리브해 지역예선에서 4위를 기록, 플레이오프에서 뉴질랜드를 꺾고 본선 진출에 성공한 멕시코는 본선에서 브라질, 카메룬, 크로아티아와 함께 A조에 속해 있다.
※ 멕시코 대표팀 명단(1월 24일 발표)
골키퍼: 헤수스 코로나(크루즈 아줄), 알프레도 탈라베라(톨루카)
수비수: 디에고 레예스(FC 포르투), 라파엘 마르케스(레온),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아메리카), 엔리케 페레즈(아틀라스), 후안 카를로스 발렌수엘라(아메리카), 미구엘 라윤(아메리카), 폴 아귀라(아메리카), 미구엘 폰세(톨루카), 호르헤 토레스 닐로
미드필더: 로돌포 길베르트 피자로(파추카), 호세 후안 바스케스(레온), 헤수스 자발라(몬테레이), 루이스 몬테스(레온), 후안 카를로스 메디나(아메리카), 이삭 브리주엘라(톨루카), 카를로스 페냐(레온)
공격수: 오리베 페랄타(산토스), 알도 데 니그리스(과달라하라), 알란 풀리도(티그레스)
[greatnemo@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