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인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은 8월 7일 자 생톡키워드로 '한미약품'과 '매일유업'을 꼽았습니다.
생톡인 '20130409' 등 많은 생톡인들은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에 무슨 뉴스가 있느냐"며 "강세를 보인 이유를 설명해달라"고 문의했습니다.
이에 신영목 메리츠종금 강서지점 과장은 "오늘(7일) 오전 에소메졸과 관련해 한미약품의 주가 흐름이 좋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신영목 메리츠종금 과장은 또 "실적발표 후 매수했던 물량들을 정리해야 될 상황이 왔다"며 "FDA 승인 관련 이슈가 서서히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신 과장은 와인에 주가를 비유하며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의 가치는 숙성하면 숙성할수록 좋은 종목"이라며 "최상급 와인이 되기에는 아직 시간이 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오늘 전거래일 대비 4,500원, 2.9% 상승한 15만9,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생톡인 '갈릭팝콘' 등 여러 생톡인들은 "우윳값 인상이 본격화된다는데,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이에 양경석 MBN골드 전문가는 "이미 우윳값 인상에 따른 영향은 선반영 된 것으로 봐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양경석 전문가는 "매일유업의 주가가 최근 10% 가량 상승했다"며 이같이 평가했습니다.
7일 매일유업은 전거래일 대비 850원, 2.06% 하락한 4만4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