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튼튼병원(은평, 구로, 장안동, 구리, 의정부, 대구, 노원, 청담 네트워크병원) 튼튼스포츠가 지난 12일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튼튼 성장체조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성장체조교실은 최근 컴퓨터 사용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체형 불균형 및 성장 장애를 겪고 있는 어린이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기 아이들에게 겨울철 집안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성장체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영국가대표 박태환 선수 등 스포츠 선수의 재활을 담당해온 엄태현 센터장 및 직원들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강남구 튼튼영재어린이집 원생 35명이 참여해 성장판을 골고루 자극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함께 균형감각과 근력 및 유연성을 키울 수 있는 튼튼성장체조를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정범영 청담튼튼병원 대표원장은 “성장을 위해서는 뼈와 함께 근육도 발달해야 하므로 성장기 아이들은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튼튼체조교실이 추운 겨울방학 동안 운동 및 야외활동에 소홀해지기 쉬운 아이들의 키 성장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튼튼스포츠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 및 성장관리를 위해 설립된 재활운동전문센터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진료실, 물리치료실, 영상의학과 등 병원을 둘러보며 뼈 건강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장에 좋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