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자회동 가능"…"단일화 속도조절"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3자 회동' 제안에 대해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안 후보와의 단일화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내곡동 특검법' 수용 여부 오늘 결론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내곡동 사저 특검법' 수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면 국민 불신을 키울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경선 부정 의혹' 이정희 오늘 소환
지난 4.11 총선 당시 서울 관악을 야권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여론조사 조작 의혹을 받는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가 오늘 오전 검찰에 출석합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이 전 대표가 출석에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 '경제보복'…일본, 순시선 철수
중국이 일본 상품 통관을 강화하며 댜오위다오, 일본명 센카쿠를 국유화한 일본에 대해 경제보복에 착수했습니다.
일본은 댜오위다오로 이동시켰던 순시선들을 철수했습니다.
▶ '엄마 찾아 삼만리' 해외입양인 방한
추석을 앞두고 26명의 해외입양인들이 처음으로 고국 땅을 밟았습니다.
엄마를 찾아 수만 리를 달려온 이들을 만나 애타는 사모곡을 들어봤습니다.
▶ 아침 짙은 안개…일교차 주의
오늘 아침, 서해안과 내륙 지방 곳곳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아침에는 대관령의 기온이 7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소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 미 경제지표 부진…뉴욕증시 혼조
미국의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소폭 감소했지만,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고용지표와 제조업 경기 부진에 뉴욕증시는 혼조 마감했습니다.
▶ IMF, 올해 한국 성장률 3.0% 전망
국제통화기금 IMF는 우리나라 올해 성장률을 3.0%로 전망
IMF는 세계 성장률 둔화로 인해 한국의 성장률은 올해 3.0%, 내년에 3.9%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삼성전자 "미국서 아이폰5 추가 제소"
삼성전자가 애플과의 특허전에서 아이폰5까지 추가 소송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아이폰5를 소송 대상에 포함시킬 예정이라는 문서를 미국 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