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통합진보 충돌…당원명부 서버 압수
검찰이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을 수사하기 위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당 측과 충돌을 빚었습니다.
검찰은 당원명부와 경선 내용 등 핵심 정보가 담긴 컴퓨터 서버를 압수했습니다.
▶ 이해찬 '반격'…'대선 친박체제' 완성
민주통합당 당 대표를 뽑기 위한 부산 지역 대의원 선거에서 이해찬 후보가 승리하며, 종합 1위에 나섰습니다.
새누리당의 새 사무총장에 4선인 서병수 의원이 선임되면서 친박계 위주로 당 지도부 구성이 이뤄졌습니다.
▶ '유럽 위기' 해결책 기대…해외증시 반등
유로존 경제 위기에 대한 긍정적인 해결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면서 해외증시는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의 재무장관은 양자회담을 열고 그리스를 유로존에 잔류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수입가 3배에 팔리는 전기다리미
수입원가 3만 원짜리 다리미가 8만 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전자제품 수입업체와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폭리를 취한 탓에 정작 소비자들은 자유무역협정 혜택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 예멘서 자살폭탄 테러…96명 사망
예멘 수도 사나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최소 96명이 숨지고 300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 테러 조직인 알 카에다는 이번 폭탄 테러를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오늘 초여름 더위 계속…자외선 주의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이 28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이 30도 안팎 기온을 보이면서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방의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까지 올라 외출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중국 원자재 구매계약 파기 속출
중국의 경기 위축이 세계 원자재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원자재 소비가 급감하자 중국의 수입업자들이 계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며 석탄, 철광석 등 주요 원자재 가격도 급락하고 있습니다.
▶ 이란산 원유수입 중단?…기름값 인상 우려
유럽연합은 이란 제재 조치의 하나로 오는 7월부터 이란산 원유를 운송하는 유조선에 대한 보험 제공
이란산 원유 수입 중단이 현실화되면 기름값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애플 특허 관련 첫 공식 '협상테이블'
삼성전자와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나 특허소송과 관련한 첫 공식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직접 만나 대화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