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유럽발 악재' 코스피 1,800선 붕괴
코스피 지수가 미국과 유럽발 악재로 40 포인트 이상 급락하면서 장중 1,800선이 무너졌습니다.
코스피가 장중 1,800선이 무너진 건 지난해 12월 20일 이후 5개월여만입니다.
▶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강제 출당 검토"
통합진보당의 이석기 김재연 비례대표 당선인이 비대위의 사퇴 요구를 거부한 가운데, 두 당선인에 대한 강제 출당 조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비례대표 사퇴 문제를 놓고 신-구 당권파 간의 지루한 공방전이 계속되면서 당내 갈등이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 서울 시내버스 협상 타결…정상 운행
서울 시내버스 노사협상이 새벽 4시 40분쯤 극적으로 타결됐습니다.
오늘(18일) 새벽 4시부터 운행을 중단했던 서울 시내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 아리랑 3호 발사…"고성능 관측 실현"
지구 관측 위성인 '아리랑 3호'가 오늘 새벽 성공적으로 발사돼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4번째로 지상 1미터 이하의 물체를 관측할 수 있는 고성능 위성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 '파이시티 비리' 오늘 수사결과 발표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오늘(18일) 오후 2시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박영준 전 차관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구속기소하는 선에서 일단 수사가 정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 무디스, 스페인 은행 16곳 신용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스페인 최대
피치는 그리스의 신용등급을 디폴트 위험이 높은 '트리플C(CCC)'로 한 단계 내렸습니다.
▶ 전국 맑고 초여름 더위…서울 25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대부분 지방이 25도를 웃돌면서 초여름 더위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주말에는 비 소식이 없고 당분간 고온 현상이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