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 금요일' 주가 폭락·환율 급등
세계증시 폭락에 따라 코스피가 74포인트 넘게 하락하면서 일본 대지진 직후인 3월18일 이후 약 5개월 만에 2000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 비관론 확산…"당분간 불안 지속"
그리스에 이어 이탈리아와 스페인 등 유로존 핵심국가들마저 디폴트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국 역시 재정 긴축에 돌입하면서 당분간 시장 불안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 뉴욕증시, 고용지표 개선 상승 출발
뉴욕증시는 미국 노동부가 새로운 일자리가 11만 7천 개가량 늘었다고 발표하는 등 미국 고용지표 개선에 힘입어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 전국 폭염 서울 34.1도…오늘 남부 비
서울 낮기온이 34.1도를 기록하는 등 어제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30도를 웃도는 폭염을 보였습니다.
오늘부터는 제9호 태풍 '무이파'의 영향권에 들면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 원유 협상 일단 결렬…시한 연장할 듯
원유 가격 인상 폭을 둘러싼 낙농가들과 우유업체의 막판 협상이 일단 결렬됐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사회에서 협상 시한이 연장될 것으로 보여 당장 우유공급 중단이라는 파국은 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캠프캐럴 지하수서 발암물질 검출
경북 칠곡의 캠프캐럴 지하수에서 발암물질인 트리클로로에틸렌이 기준치 이상 검출됐습니다.
▶ EBS 수능교재 오류…교재 일부
EBS의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의교재에서 오류와 오탈자가 발견돼 EBS가 교재 일부를 수정한 소책자를 발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전경련 비밀문서 "삼성이 홍준표 마크"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정치권의 '반 대기업' 입법 움직임을 저지하기 위한 매뉴얼을 작성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주요 대기업마다 정치인을 할당하기까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