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여름이 왔나 싶으셨죠? 전국에 때 이른 반짝 더위가 찾아왔는데요, 서울은 25도선, 동해안 지방은 30도에 육박하는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내일 중북부 비> 내일도 남부지방은 29도까지 올라가며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서울 등 중부 지방에 계신 분들은 가방 한켠에 우산 하나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퇴근길 무렵 최고 30밀리미터가량의 세찬 비가 내리겠고, 밤에는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산불 주의>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특보가 내려진 지역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동해안과 남부지방은 지금 습도가 25퍼센트에서 35퍼센트 안팎인데다, 전국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화재의 위험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기상도> 내일 아침 한때 중부지방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오후나 밤사이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화창하겠고, 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내일 최저> 아침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과 전주 역시 17도 등으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내일 최고> 낮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낮겠는데요, 서울 23도, 강릉 28도, 전주와 대구 29도 되겠습니다.
<주간 날씨> 모레인 금요일에 다시 중부를 시작으로 토요일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