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교 아이스퀘어(C2블록) 투시도 [사진 = 한화건설] |
28일 상가업계에 따르면, 광교신도시 내 들어선 상업시설 '아브뉴프랑'의 광장에는 사람들이 앉아 사진을 찍으며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이 상가는 광장 공간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입소문을 타 지역민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외부 유입이 이어져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상업시설이 최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게 복합적인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특히 광장형 설계를 적용한 상업시설은 집객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주어지는 문화공간에 지역민은 물론 외부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판교 제2테크노밸리 일원에서 상업시설 '판교 아이스퀘어'가 공급 중이다. 이 상가는 고객 집객효과를 끌어 오릴 수 있는 단지 내 광장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특화가 적용됐으며, 다목적 공연장과 미술관 등 여가·문화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로변 코너 상권으로 가시성도 뛰어나다. 단지 2층과 3층에는 C1블록과 C2블록을 이어주는 연결 브릿지가 설치돼 시너지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C1·2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상업시설은 여가·문화공간을 비롯해 업무·연구공간, 호텔·오피스텔·상업시설 등이 융합된 문화상업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수요 확보에 탁월한 다양한 앵커테넌트도 눈길을 끈다. 현재 C1블록에는 총 315개의 객실을 갖춘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서울 판교'와 지하 1층~지상 3층에 7개관, 1080석 규모로 들어서는 '롯데시네마 판교', '스타벅스 판교 아이스퀘어점' 등이 운영 중이다. C2블록에는 작년 단기간 100%
한편, 이번 공급 물량(C2블록)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상업시설 45실과 오피스텔 전용 23~84㎡ 251실 규모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