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지역 분양시장을 둘러보는 두 번째 순서. 어제에 이어 오늘(2일)은 동양과 반도건설 모델하우스를 둘러봤습니다.
동양은 웰빙 주거공간을, 반도는 교육 프리미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기자 】
동양 메이저건설은 A39블록과 A26블록 2개 단지에 모두 820가구를 선보입니다.
A26블록은 지난달 다른 업체들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쳐 이미 한차례 검증된 지역으로 145~148㎡ 15층 5개 동으로 구성됐습니다.
친환경 웰빙 아파트의 이미지를 살려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자전거 도로가 설치돼 있고 자전거 보관소 역시 충분히 확보했습니다.
▶ 인터뷰 : 전웅길 / 동양메이저 건설 분양소장
-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에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층 6개 동으로 이뤄진 A39블록 역시 비슷한 크기로 구성됐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서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반도 건설이 A33블록에 짓는 아파트는 주변 교육 환경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길 건너편에는 외국인 학교 설립도 추진 중입니다.
▶ 인터뷰 : 송원두 / 반도건설 분양소장
- "학군이 좋고, 또 보행자 전용도로를 통해 통학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습니다."
126~155㎡ 15층 4개 동으로 구성되며 업체 중 유일하게 중도금 30%에 대해 무이자 조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최근 잇따른 분양 성공으로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를 바꿔버린 청라.
이번에 공급되는 2천5백여 가구 역시 '불패 행진'을 이어갈지 관심입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