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청약 추첨제로 진행되고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매력적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4층 11개 동, 전용 85 ~ 124㎡ 테라스하우스 총 186가구 규모다. 희소한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되는데 전용면적 85㎡ 75가구, 101㎡ 71가구, 124㎡ 40가구 등이다. 동시 분양하는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도 총 30실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판교 · 동탄 등과 함께 2기 신도시로 지정, 개발돼 완성형 도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향후 운정신도시 내 3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일산신도시보다 큰 규모의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라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 30분대 도달 할 수 있다. 또 지하철 3호선 연장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 (2020년 예정), 김포-파주 간 제2외곽순환도로 (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예정돼,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고, 입주민들은 테라스 공간을 카페·정원·갤러리·캠핑존 · 미니 골프연습장 · 자녀 놀이공간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단지와 맞닿은 운정호수공원은 대지면적 49만 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 장미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차량 10분거리 내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고,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가깝다. 약국 병원 등이 있는 가온사거리 상권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운정동 행정복지센터, 119안전센터도 가깝다.
인근 파주 출판문화정보 국가산업단지와 신촌 일반산업단지, 문발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단을 쉽게 오갈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다. 앞으로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파주시법원, 한국전력공사 등 법조행정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걸어서 10분이면 가온초와 지산중이 있고 한빛초, 해솔초, 와동초, 동패초, 산내중, 해솔중, 한빛중, 한빛고 등도 가깝다.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전 가구 4 ~ 5베이 구조를 적용해 조망과 채광,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최상층 펜트하우스에는 다락 공간을 제공한다.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도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으로 계획돼, 방문객 체류시간 증대와 집객력 향상에 유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전원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테라스하우스" 라며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