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5ZCS 개념도 [자료 제공 = 대우건설] |
경기 여주시 교동 115-9번지 일원에 여주시 첫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551세대 규모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900만원 중반대로 책정됐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세종초·세종중이 있으며 반경 1km 도보권 내에 여주고도 위치했다.
2016년에 개통한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판교·서울 강남까지 출퇴근이 가능하다. 차량으로는 서여주 IC를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여주 IC)도 인근이다.
경강선(판교~여주선)을 이용하면 여주에서 판교까지 4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최근 서울 수서~경기 광주간 복선전철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되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마트(여주점)는 차량 3분,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도 차량 10분 거리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황학산과 수목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이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5ZCS 는 푸르지오 단지를 5개의 Zone으로 구분해 개별존별로 미세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대우건설 분양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