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투시도 [자료 = 금호산업]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502번지 일원의 신라타운을 재건축 물량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48세대 규모다.이 중 451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하나로마트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이 가깝다. 청원구청,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옆에 충북상업정보고와 청주중앙여자중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덕성초가 있다. 이 외에도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이 단지에서 반경 1㎞이내에 밀집했다.
단지 앞에 율량천이 흐르고, 청주벚꽃길로 유명한 무심천과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청주백제유물전시관과 운천공원, 내덕생활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제1순환로와 공항로가 인접해 청주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제2·3순환로와 서청주IC, 오창IC등은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청주일반산단,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문화산단, 청주밀레니엄타운 등 주요 업무시설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
금호산업 분양관계자는 "청주의 구도심인 율량동에서 5년만에 공급하는 새아파트로 지역 내 최고 높이인 29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