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사진 = 대림산업] |
대구 서구 내당동 97-2번지 일원을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총 902세대 중 676세대(전용 ▲59㎡ 65세대 ▲74㎡A 144세대 ▲74㎡B 179세대 ▲84㎡ 288세대)를 일반에 공급한다.
대구지하철 2호선 내당역과 두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범어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 KTX·SRT·일반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도 가깝다.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서대구로, 평리로, 달서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고속철도(KTX·SRT),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서대구역이 오는 2021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어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대구 최대 규모의 두류공원이 사업지 인근에 있어 향후 입주민들은 공원 내 대구문화예술회관, 이월드, 성당못, 두리봉, 야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의 문화·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내당점), 서대구시장, 내당시장,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영남대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두류초, 내서초, 경운초·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C2 하우스'도 대구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대림산업이 오랜 기간 동안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에 따른 고객 생활 패턴 분석을 통해 인테리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통합적으로 차별화한 주거 플랫폼으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 설계가 특징이다. 방과 방 사이,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물 수 있어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세대 입구의 현관 팬트리 혹은 내부 복도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를 설치할 공간을 따로 마련했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실내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과 실외 미스트 분사 시설물, 미세먼지 신호등, 각 동 출입구 에어커튼 등으로 구성됐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