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배그랑자이 조감도 [자료 = GS건설] |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28-1·2번지 일대의 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5층~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54~162㎡, 758세대 규모다. 이 중 전용 59·74·84㎡, 256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세대(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넓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도보권이며 지하철 2·4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사당역도 인근이다.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우면산과 매봉재산이 아파트를 둘러싼 도심 속 아파트로 이들 숲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천년의 숲(가칭)'도 마련한다. 교육시설로는 상문고, 서울고, 동덕여고, 서초고 등 전통적인 강남 명문학교가 도보거리에 자리했다.
지난 22일에는 서초대로·테헤란로를 잇는 서리풀터널이 개통됐다. 서초구에 따르면 내방역과 서초대로 일대를 중심상업지역으로 개발하는 지구단위계획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는 호텔식 동입구, 일부 동의 외벽 마감을 커튼월룩(유리)을 적용할 예정이다. 일부 타입에 오픈 테라스를 제공하며, 재건축에서 보기 드물게 전용 59㎡ 타입에도 4베이로 설계했다.
입주민 건강을 배려해 환기용 전열교환기와 공기청정기를 연동한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Sys Clein(시스클라인)'을 적용한다. 천장 빌트인으로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 오염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5월 2~3일 사전 무순위 청약부터 받는다. 무순위청약은 청약 당첨자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