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공사 제2공구 103 정거장 조감도 [사진제공: 한화건설] |
턴키방식(설계·시공 일괄입찰)으로 발주된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건설공사 심의에서 한화건설 컨소시엄은 Modern-Rock TBM 공법, 별도의 피난대피시설 계획 등 높은 철도 기술력을 인증받아 경쟁을 벌였던 3개 대형 컨소시엄을 제치고 수주에 성공했다.
한화건설 컨소시엄은 이번 수주로 7호선 전철 연장사업(총 3개공구) 중 2공구 공사인 경기도 의정부시 송산동~자금동 구간 광역철도 4.412km와 정거장 1개소, 환기구 3개소, 신호소 1개소 등의 설계와 시공을 맡게 됐다.
박용득 토목환경사업본부장은 "올해는 기술형 입찰, 민간제안사업 등 수익성 중심의 토목환경사업 수주에 집중할 것"이라며 "최근 정부가 발표한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한화건설은 지난 2017년과 2018년 각각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사와 김포도시철도 5공구 공사를 완료했으며, 현재 신분당선(용산~강남) 복선전철 1-1공구, 경원선(동두천-연천) 복선전철 1공구 등의 철도공사를 수행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