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는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1222-9번지 일대를 재건축해 공급할 예정인 '광안 에일린의 뜰' 아파트 견본주택을 오는 11월 9일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192-2번지에서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 아파트는 생활기반시설이 잘 조성된 기존 도심에서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데다, 대대적인 주변 재건축·재개발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단지입니다.
'광안 에일린의 뜰'이 들어서는 부산시 광안동은 최근 대규모 재건축과 재개발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특히 이 가운데 광안1구역재건축, 광안2구역재건축, 광안2구역 재개발 등 3개 구역은 서로 사업지가 맞닿아 있어 눈길을 끕니다.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권에 들어서는 ‘올인빌’(All in Vill) 아파트인 만큼 교육·교통·쇼핑 등 도 편리합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을 각각 걸어서 각각 8분과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광안역은 지하철뿐만 아니라 주변에 19개의 버스 노선이 경유하는 점도 참고할만 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단지에서 걸어서 1분 정도 거리에 호암초·동아중·수영중 등 3개 학교가 있습니다. 학원가가 형성돼 있는 수영구 남천동과 남구 대학가로 이동도 쉽고 부경대·경성대·동명대·부산예술대 등의 대학가로의 통학도 편리합니다.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고 메가마트도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는 센텀시티의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 등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금련산과 황련산을 끼고 있는 데다 광안리 바다가 가까워 주거환경 역시 쾌적합니다.
4베이 맞통풍 구조 등 아이에스동서 만의 뛰어난 상품성 눈길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이는 뛰어난 상품 설계도 눈길을 끕니다. '광안 에일린의 뜰'은 재건축 단지로는 드물게 전가구의 약 75%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이 때문에 환기와 통풍, 채광에 유리하고 향후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서비스 면적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근린상가 제외)를 적용하고 단지 안에 산책로·어린이공원·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경로당·어린이놀이터·주민운동시설·커뮤니티시설(협의 중) 등 부대시설도 단지 안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광안 에일린의 뜰'은 지하 3층∼지상 19층 4개동,
견본주택은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192-2번지에 위치해 있고 11월 9일 개관할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