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 부동산 대책이 주택시장에 집중되면서 투자처를 잃은 유동자금이 상업시설로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이나 오피스텔에 비해 규제가 없는 데다 입지 여건이 좋은 곳에 있으면 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 도룡동 일대에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상업시설이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끕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보건설(주)이 시공하는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입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4-9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도룡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 지상 1층~2층에 약 160여미터의 초대형 명품 스트리트몰로 들어섭니다. 오피스텔 포함 778여가구의 고정수요와 호텔, 대형마트, 백화점 등과의 시너지 효과로 도룡동의 대표 상권으로 자리할 전망입니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에는 초대형 테마파크 입점이 확정되면서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테마파크인 ‘너티 차일드’는 아이들의 신체, 근육 발달을 비롯해 두뇌 발달과 교육 컨텐츠를 담아낸 공간으로 실내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개념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즐거움과 부모들에게는 넓고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대전 최장 160M 길이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방문율과 체류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업시설 내에는 약 6가지(테마존, 푸드존, 스파존, 라이프스타일존, 셀렉트존, 리빙쇼핑존) 테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4면이 도로에 접해 있으며 중앙보행로 등 6면 출입이 가능한 설계로 높은 시인성과 우수한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접한 ICC호텔, 롯데호텔, 골프존, 사이언스 콤플렉스(착공), 엑스포과학공원, 과학 연구원 등과 더불어 대전을 대표하는 상권이 형성될 전망입니다.
대전2호선 엑스포과학공원역(예정)과 가깝고 북대전IC, 신탄진IC로의 접근이 수월합니다. 여기에 대덕대로를 통해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이 위치한 둔산동 생활도 공유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인근으로 스마트시티, KCC웰츠타워, SK뷰 아파트, 둔산지구 아파트 등이 형성돼 있으며 DCC컨벤션, 대전 MBC& TJB가 도보거리에 집결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도 많습니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6-1번지, 유성온천역 1,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MBN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