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김포 한강신도시에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들어서는 나선 ‘김포G타워’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는 214대 규모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김포도시철도((2019년 예정) 장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한다. 이를 통해 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으로 출퇴근하기에 편리하다.
교통환경 면에서는 제1, 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등으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광역교통망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향후 비슷한 입주시기에 KB전산센터가 단지 바로 전면에 들어선다. 이 외에도 국민연금관리공단, KT&G, 한국농어촌공사, 김포경찰서, 신세계 전산센터, 한국전력공사 등 관공서와 기업 인프라 구축될 예정이다. 인근에 종합의료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고 상권 확장되는 분위기다.
단지는 고품격 랜드마크 설계와 각종 부대시설을 도입해 차별화를 꾀했다. CUBE 프레임 형태의 독특한 입면 패턴과 매스 분절로 세련된 외관을 연출하고 강진에 대비한 내진·내풍 설계를 반영했다.
또한 저층부는 근린생활시설과 중정을 계획해 다양한 보행경관 조성하고 보행약자의 동선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단지내 자연채광을 이용한 지하썬큰광장을 도입했으며 입주 후 발코니 확장(전용공간 외 약 17%~19.5%)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조망과 개방감을 끌어올렸다.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다. 용도에 따라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의 세제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의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분양 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과 가까운 이점에 편리한 교통망,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 등의 강점이 부각되면서 신흥 업무지구로 주목 받고 있다”며 “특히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까지 더해지면서 프리미엄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