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 강서 나보나시티 조감도 |
정부의 규제로 지방 분양시장이 침체 일로를 걷고 있지만, 지방에서도 대기수요가 풍부한 지역은 여전히 호황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최근 대구 수성구에서 공급된 ‘범어센트레빌’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77.3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부산시 해운대구 역시 2016년 1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민간택지 평균 청약 경쟁률은 122.6대 1에 달했다.
'청주 강서 나보나시티'는 청주 강서택지지구 안에서도 중심권역에 속해 청주일반산업단지, 오창과학일반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 등 6개 산업단지를 배후수요로 갖췄다. 또한 SK하이닉스 공장이 신축중인 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해 6개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활발한 인구유입이 예상된다. 충북대, 청주대, 청주교대, 서원대 등 8개 대학의 교직원 및 재학생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저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롯데마트 청주점, 멀티플렉스 영화관, 하나병원, 서울우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녹지공간도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시내외 및 인접지역을 연결하는 경부·중부고속도로가 사업지와 인접해 있고 청주역 및
단지 안에 입주민을 위한 친환경 휴식공간과 주민공동시설을 마련하고 각 세대 내부에는 전기쿡탑, 콤비냉장고, 세탁기, 주방렌지후드, 빨래건조대 등 빌트인 가전 및 가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뉴스국][ⓒ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