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정 신원아침도시 조감도[사진제공: 신원종합개발] |
전날 특별공급을 마친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강릉시 송정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8개동, 전용 75~109㎡ 477세대 규모다. 단지를 채광에 유리하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타워형(전용 75㎡)과 판상형(전용 84㎡)을 고루 구성했다. 팬트리 수납공간(또는 알파룸)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일부 세대의 경우 남대천과 송정해변, 안목해변, 월대산 조망을 누릴 수 있다. 강릉역 KTX와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7·35번 국도, 강릉항 여객터미널 등 교통여건도 좋다. 특히 입주민들은 향후 강릉항 커피거리∼송정해변∼강문·경포해변을 잇는 해송림 속 해안도로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남대천체육공원, 강릉동인병원, 강릉종합운동장, 올림픽파크 등이 있고 동명초·중, 경포고, 강릉원주대
분양 관계자는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강원도 곳곳에서 기반시설 확충이 가시화되고 있다"면서 "특히 강릉시는 아파트값이 6.25%(한국감정원 통계 참고) 상승하는 등 전국 아파트값 상승률 톱5에 들어갈 정도로 호황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