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미래 에이스 투시도 [에이스건설] |
에이스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 719번지에서 분양 중인 ‘천안 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대지면적 1만8315㎡에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연면적 7만2146㎡)로 조성된다.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는 보행로 양쪽에 연이어 배치돼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길어 상권 형성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나 신사동 가로수길, 삼청동길 등이 대표적이다.
상가업계 관계자는 “스트리트 상가는 고층 복합상가에 비해 고객들의 체류시간이 길고 유동인구를 많이 끌어들일 수 있다”며 “상업시설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트리트 상가에 최근 투자자들이 몰리는 추세”라고 말했다.
천안 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상가는 천안 제2·3산업단지, 외국인 전용단지,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아산테크노벨리 등이 인접해 이곳 입주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기업과 인근 아파트 1000여가구도 직접수요로 갖췄다.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가깝고 천안IC, 북천안IC, 1번국도 진출입이 쉽다.
상가는 1층은 최대 층고가 7m에 달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을 설치해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하고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옥상조경과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하고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를 설치해 업무 환경이 쾌적하다.
공장의 34%를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도입해 모든 공장으로 차량 접근이 가능하다. 이는 입주기업의 작업 동선을 짧게하고 물류기능 강화하기 위해 설치됐다. 차량 통로도 6m로 넓게 계획해 보행안전에 신
분양 관계자는 “해당 사업장은 불당 상업지구와 두정 상업지구와 비교해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책정했다"면서 "중도금 무이자 대출과 각종 금융지원을 제공해 계약자(기업)의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62-10번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