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전액무이자를 실시하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에 들어간 청주 문화동 센트럴칸타빌이 특화설계로 주목 받고 있다. 청주 문화동 초고층주상복합아파트로 분양중인 대원 ‘문화동 센트럴칸타빌’이 이러하다.
문화동 센트럴칸타빌은 단지내에서 쇼핑과 여가생활 교육과 문화생활이 가능하도록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진 스트리트형 상가가 있는 자족형 단지로 계획되는 데다 혁신평면설계를 적용하여 주상복합아파트가 갖는 기존 단점들을 보완, 개선했다.
보통 주상복합아파트 전용률이 70%를 웃돌지 못한다. 또 냉난방 비용을 포함한 관리비가 일반 아파트보다 비싸 거주자부담이 적지 않다. 센트럴칸타빌은 이런 단점을 보완/개선하여 청주 문화동에 선보인 센트럴칸타빌에 적극 적용했다.
판상형과 전면개방 슬라이딩 창호를 적용하여 채광성, 통풍성 문제를 개선했으며, 세대당 주차공간도 1.41대가 제공된다. 또 4.8m~5.0m 의 광폭거실과 천장고를 높여 개방감을 높였으며, 넓은 방과 현과 및 주방 등 다용도 수납공간은 늘리면서 공간 낭비를 최소화 했다.
이 결과 동일평형대 일반 아파트 전용률(70~80%)과 비슷한 수준인 전용률 74%의 중소형 비중이 80%를 차지한다. 상가와 주거생활시설을 분리하여 관리비 절감효과도 높였다.
CCTV, 비상 콜스위치, 가구현관 침입을 감시하는 감지기, 가구 내부의 침입을 감지하는 동체감지기, 엘리베이터 및 번호인식 차량개폐기, 여유주차 알림신호기 등 첨단보안관리시스템이 적용했다.
무엇보다도 고층건물의 유사시 대피안전을 위한 세대내 대피공간, 피난계단, 옥상야외정원(고층 주거자의 피난안전 구역 역할), 최상층 옥상헬기 구조구역 설치 등 이중 삼중의 피난안전대책 강도를 높였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청주 구도심지의 편리한 상권 및 관공서 및 문화 역사시설 등이 있다. 성안동 로데오길, 롯데영프라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2곳), 육거리시장 등 도보로 이용 가능한 편리한 상권과 시청, 충북도청, 청주향교, 중앙공원 등이 위치한다.
36번 국도를 통해 청주일반산단과 청주테크노폴리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통영대전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특히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수도권까지의 이동거리가 30~40분
문화동 센트럴칸타빌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화50-1번지 일원에서, 전용면적 84~147㎡ 총 630가구, 최고 34층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620-5, 청주농고 후문 건너편에 있다.
문의 043-262-1800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