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은 회색빛깔이 감도는 고층빌딩과 아파트촌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자연을 가까이 할 만한 여유가 충분히 없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도심과 가깝고 출퇴근이 용이하면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부동산시장에서는 공원이나 산, 강, 호수 주변에 위치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중흥토건이 광교신도시에 분양했던 ‘광교 중흥S클래스의 경우 5000만~8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었다.
이 아파트는 광교호수공원과 광교산을 품고 있으며 조망도 가능해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것으로 보여진다.
공원프리미엄은 아파트 시세에서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동탄센트럴파크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시범다은마을 월드메르디앙반도유보라’ 전용 84㎡은 4억1000만원선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센트럴파크조망이 불가능한 ‘동탄나루마을 한화꿈에그린 우림필유’는 3억6000만원으로 ‘시범다은마을 월드메르디앙반도유보라’보다 약 5000만원 가량 낮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 속 화성시 최초 청정 뉴타운 개발도시인 화성 남양뉴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화성 남양뉴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북양동 신남동 일원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이 곳에는 16만㎡ 규모의 대형 수변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에 관심이 뜨겁다. 친환경 아파트로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16만㎡에 규모의 수변공원이 단지 앞에 바로 조성되므로 바로 집 앞에서 여가를 쉽게 즐길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보다 넓은 대규모 공원이 마련된다. 이 곳에는 건강마당, 숲속 쉼터, 잔디마당. 열린마당, 물소리마당, 하늘공원 등 각종 테마를 담은 공원으로 조성된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함에 따라 지상에 차가 없는 쾌적한 아파트로 꾸며지게 된다.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은 동광건설이 남양뉴타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동광뷰엘 아파트로 남양뉴타운 내 골든블록에 위치한 것이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중심상업지구로 개발되므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는 지상 최고 36층, 8개 동으로 총 673가구 규모다. 남양뉴타운 초고층 랜드마크로 조성 돼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전용면적은 80~84㎡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총 6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3면 개방, 4Bay 판상형, 5가지의 대형수납장 등의 혁신 평면 구성을 선보인다.
한편 '화성 남양뉴타운 동광뷰엘'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1532-1번지에 마련됐다현재, 이 아파트는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이 원하는 동·호수와 향 등을 보고 선택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다만 선착순 계약은 초기에 선호하는 동·호수가 계약이 끝나는 경우가 많아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031-356-6004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