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당 메이루즈’ 모델하우스 내부 모습 |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8일 문을 연 ‘청당 메이루즈’ 모델하우스엔 개관 3일 동안 약 1만5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특히 모델하우스 폐관 시간까지 내방을 위한 대기줄이 이어지는 이례적인 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인근에 산업단지 개발호재(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를 등에 업은 청당메이루즈는 지하 1층∼지상 26층 15개동에 전용면적 72∼84㎡ 총 110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사업지 일대에서 보기 드믄 전용 72㎡은 높은 희소가치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교육, 교통, 자연,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의 뛰어난 입지조건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관리비 절감 시스템과 2중 안전 시스템을 특화해 실수요자, 투자자 가리지 않고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특히 ‘관리비 절감 시스템’과 ‘2중 안전 시스템’에 방문객들의 관심이 컸다. 전 가구를 비롯해 단지 전체에 LED등을 사용하고, 아파트 옥상에 자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태양집광판을 설치한다. 단열과 열차단 효과는 물론 방풍, 방한, 방음이 뛰어난 로이유리와 열병합시스템 등 지역난방도 적용했다.
또한 범죄의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는 환경을 설계, 조성하는 셉테드(CPTED) 인증절차가 진행 중에 있으며, 전문 외주 보안업체의 경비로 입주민이 24시간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하는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냉장·냉동식품 등이 상하지 않도록 냉장기능을 갖추어 안전하게 관리사무실에서 수령할 수 있는 택배시스템과 학부모의 편리함과 자녀의 안전까지 생각해 학원버스 정류장에 맘스스테이션을 설치한다.
세대 내부를 보면 전 가구를 확장형 평면으로 설계하고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아이템을 적용했다. 바닥분수와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되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 3곳, 휴게소 및 산책로, 운동시설 등의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문고, 독서실, 보육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들도 구비돼 단지 내에서 다양한 편의를 제공받는다
‘청당메이루즈’는 9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0일에 발표하며, 계약기간은 15일부터 17일까지다.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마련돼 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