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 |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이 브랜드 호텔로는 최초로 환매보장증서를 발급하는 등 투자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내세워 주목을 받고 있다.
작년부터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분양형 호텔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온 가운데 투자안정성에 대한 이슈가 지속됐던 게 사실. 이에 따라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의 ‘환매보장증서’가 투자자들로부터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제주의 강남’으로 불리는 제주 노형동 917-2번지 일대에 건립중인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은 유럽 최상급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의 4성급 브랜드로 지하 4층 지상 18층, 전용 면적 23~28㎡총 352실을 갖췄다. 대지면적 1,171.10㎡, 건축면적 867.57㎡ 규모로 지어지며 준공은 2017년 2월 예정이다.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이 발급하는 환매보장증서는 5년 후 최초 분양가 그대로 환매가 가능한 보증서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다. 또한 이 호텔은 개별등기(구분등기)를 할 수 있어 전매가 자유롭다. 혹시 모를 투자금 회수에 유리하다는 얘기다. 여타 분양형 호텔의 지분등기 같은 경우 재산권 행사가 힘들기 때문에 다툼의 소지와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고 처분자체가 쉽지 않다. 하지만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은 아파트나 오피스텔처럼 구분등기가 가능하므로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있다. 담보대출도 가능하고 추후 매매도 자유롭다.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은 국내 최초로 호텔운영자금을 신탁사인 ㈜생보부동산신탁이 관리하고 운영자금에 우선해 투자자들에게 수익금을 먼저 지급한다는 점에서도 투자 안정성을 확보했다. 대부분의 분양형 호텔이 운영사가 호텔운영수익금을 관리하고, 운영자금을 먼저 제외한 후 투자자에게 임대 수익을 지급하기 때문에 운영의 투명성 문제가 제기되어 왔던 게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골든튤립은 프랑스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의 상위 클래스 브랜드로 그 명성을 국내에서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루브르호텔그룹’은 5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은 물론 중국, 중동지역 등 세계 40여개국에 걸쳐 140여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이 호텔은 수익성을 담보하는 객실 가동률에서도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우선 여행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매우 높다. 제주공항과 크루즈 주요 항만인 제주항에서 차량으로 8분 거리에 위치하며, 신라면세점은 걸어서 1분, 외국인 전용 카지노, 바오젠거리 등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쇼핑, 여가 시설도 도보로 3~5분 거리 내에 밀집해 있다. 대형마트, 영화관, 제주도청 등 생활편의시설과 관공서도 반경 1km 내에 들어서있다. 또 롯데면세점이 최근 서귀포시에서 제주시로 면세점을 이전 오픈한 것도 호재다. 롯데면세점 제주점은 전체면적 6612㎡ 규모로 기존보다 약 2.5배 확장했다. 토리버치, 지방시, 셀린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추가돼 기존 8개에서 18개로 브랜드 수를 늘렸다. 롯데면제점에서 500미터 거리에 불과한 신라면세점은 6696㎡의 면적에 242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글로벌 체인 호텔로 중앙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유럽의 대표적인 호텔체인인 루브르호텔그룹의 중앙예약시스템을 통해 40% 정도 진행되기 때문에 객실가동률은 걱정이 없을 것이라는 평가다. 게다가 루브르호텔그룹은 6월 29일 중국의 진지앙호텔그룹, 미국의맥너슨호텔그룹과 유럽, 아시아, 북미 대륙을 잇는 포괄적인 영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3700여개의 글로벌 호텔 연합체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그룹들은 개별 호텔 웹사이트에 다른 두 파트너 호텔을 연계함으로써 고객을 공유함은 물론, 기술 개발과 법인 계약의 글로벌 협상,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OTA)와의 수수료 협상력 등에서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공동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유럽, 아시아, 북미에 소재한 제휴 호텔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다른 호텔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루브르호텔그룹은 이번 계약으로 북미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단기적으로는 호텔접객률이 3%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의 운영사는 최소 5년간 실투자금 대비 16%의 수익률을 보장한다. 실제로 1억 7,520만원을 투자하면 매월 2,336,000원을 받게 되고 50%에 해당하는 중도금에 대해 대출이자 4%(584,000원)을 내더라도 매월 1,752
계약자에게는 연간 10일의 호텔 무료 이용 혜택과 제주 왕복항공권 2매, 특급 호텔 숙박권(1박), 골프라운딩권(1팀) 등이 제공된다.
한편, 골든튤립 제주노형호텔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8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2-760-1804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