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마른 전세·· 석달 새 강남 5000만원·강북 2000만원 ′껑충′ 금천,구로,성동,도봉,용산 9월 전세금 가장 많은 오른지역 10%↑서울 전셋값보다 저렴하고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과 신도시의 다양한 첨단 인프라를 갖춘 한강 신도시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아파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김포 한강신도시 4079단지에 단일 브랜드 ‘매력’
GS건설 ‘한강센트럴자이’는 김포시 장기동 일대에 중·소형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1차분 3,481가구를 먼저 공급하는 가운데 분양가는 3.3㎡당 평균 973만원으로 책정했다. 최저 분양가는 861만원부터 시작하며 타입에 따라 2~3억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번 1차 공급의 경우 물량의 97%가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이다. 단지는 70㎡ 662가구, 81㎡ 244가구, 84A㎡ 730가구, 84B㎡ 559가구, 84C㎡ 1122가구, 84D㎡ 57가구, 100㎡ 107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전용 84A, 84B 타입 1289가구는 알파룸과 함께 4베이 판상형 평면으로 설계되며, 3면 발코니 등 GS자이만의 특화설계로 공간효율성을 높여 눈길을 끈다. 건설사 측은 일조량과 단지의 개방감을 고려한 단지를 배치했다.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축구장 면적의 약 10배에 달하는 약7만2000㎡의 대규모 조경공간 마련했다
▶ 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 김포도시철도 착공 김포 한강로 개통으로 서울 오가는시간 크게 짧아져.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하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다. M버스(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김포골드라인’으로 명명한 김포도시철도 건설 사업 계획을 승인하고 기공식을 열어 향후 교통 여건이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김포도시철도는 1조5086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9개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 구간은 지하로 건설되며 9개 역을 30분 전후로 주파하며 2018년 말 개통될 예정이다
▶ ‘한강센트럴자이’ 미래형 감성 인프라 속속히 들어서 … 수로를 따라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한국의 베네치아 라베니체 (LAVENICHE) 를 걸어서 누리는 특별한 혜택 단지 내 유치원, 초등학교 유명 어학원까지.
‘한강센트럴자이’는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접해 있어 한강신도시 내의 다양한 주거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계획 중인 수변 스트리트 상가(라베니체)폭15m 길이850m의 수로를 한강신도시 중심부에 굽이치듯 내고 주변에 상업시설을 들이는게 라베니체의 핵심이다. 또한 학원·병원·금융사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신도시의 풍부한 기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남쪽에 산이 있어 조망이 뛰어나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가현초를 비롯해 다양한 학교가 자리해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 뿐만 아니라 유명어학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대단지 의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계약조건보장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격실시로 특별분양혜택을 제공.그동안 침체기였던 부동산시장이 잇따른 부동산대책으로 활기가 생기고 전세값이 고공행진을이루자 관망세를 나타내던 대기 수요자들이 찾아오면서 계약이 이어지고 있으며, 방문객이 끈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김포’한강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를 찾는 등 분양에 활기를 띄며 계약조건보장제와 다양한 주말이벤트로 내방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 휴대폰으로 실내조명 켜고 엘리베이터 호출하고 자이(Xi)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 김포에서 누리는 미래거주문화.
‘한강센트럴자이’에는 입주민들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각종 최신 특화 시스템 설계가 적용된다. 무엇보다 사물인터넷(IoT) 개념을 도입한 최신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자이앱(Xi-App)에서 휴대전화 알람과 가구 내 조명을 연동해 작동된다. 휴대전화에서 알람을 세팅하면 방 안 조명이 켜지고 이에 맞춰 알람이 울리는 식이다. 또 휴대전화를 이용해 공동 현관 문을 열 수 있다. 외부에 나갈 때 일일이 키를 챙기는 불편함이 사라지는 것이다. 가구 내에 설치된 일괄 소등 스위치에는 엘리베이터 호출 버튼을 부착, 바쁜 출근 시간이나 등교 시간에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 전기차 충전 시설 설치 차량 및 사람을 감지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LED 조명 제어 시스템
최신 에너지 절감 시설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도 낮출 계획이다. 단지 내 지하 주차장과 지하~1층 엘리베이터 홀의 공용부와 현관 센서 등, 복도 등, 화장대 등에 가구 내에 전력 소모가 적고 밝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했다. 특히 지하 주차장에는 차량 및 사람을 감지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LED 조명 제어 시스템이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가구 내 일괄 소등 스위치와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가 설치돼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공용부 옥탑에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태양광발전 시설(1개소)과 승강기가 운행될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환하는 ‘전력 회생형 승강기’ 등이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공용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한강센트럴자이’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아파트로 입주민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향후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에 대비해 GS건설에서 개발하고 특허를 보유한 전기자동차 충전 시설도 적용된다. 순차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기차 보유 가구는 퇴근 이후 단지 내 지하 공간에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다. 이러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환경보호와 함께 전기차 운영의 효율성을 배가한다는 계획이다.
▶ 눈썰매장, 자이팜 ,티하우스, 100m트랙, 산책로 등 단지내 다양한 레저공간.
‘한강센트럴자이’는 단지 면적의 40% 이상이자 축구장 면적의 약 10배에 달하는 약 7만2000㎡의 대규모 조경 공간을 조성해 하나의 공원과도 같은 녹색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가족’을 콘셉트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가족 구성원들이 특별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데크’와 녹음 속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가 5곳 조성된다. 또 단지 내에 미니 잔디 슬로프를 설치해 여름철에는 녹지 공간으로,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단지내 농작물재배 가족텃밭 ‘자이팜’ 계절성 물품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창고 제공.
체험형 가족 텃밭인 ‘자이팜’에서는 어린 자녀들의 자연 학습과 상추·고추 등 농작물을 재배할 수도 있다. 약 1.6km 단지 순환 산책로 ‘자이라인’에서는 산책과 운동이 가능해 진정한 웰빙 환경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다. 한강센트럴자이 지하 주차장에는 가구 창고(총 500개소)가 제공된다. 캠핑 용품이나 스키 용품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계절성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장기역 역세권의 新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김포’한강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내방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대단지에 걸맞게 커뮤니티 센터도 ‘메머드급’GS건설 자이만의 커뮤니티 브랜드인 자이 안센터에는 욕탕 갖춘 사우나 시설배치 실내 어린이 전용놀이 공간도 마련 대형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집중학습실, 도서관, 실내코트 등이 설계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우나 시설만 눈길을 끄는것은아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입주민들이 골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인기시설을 들일 계획이다.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농구코트와 휘트니센터에는 ‘자이헬스케어시스템’을 적용 건강측정장비를 설치해 두고 입주민 들이 혈압등을 체크하면 세대나 월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측정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 어린이 놀이터에는 수상한 움직임이나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감지하는 영상 분석 시스템을 적용
최근 집 앞이나 단지 내에서도 어린이나 노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늘고 있다. GS건설은 ‘한강센트럴자이’ 단지 곳곳에 CCTV를 설치해 보안 사각지대 없는 아파트 만들기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 시설은 일반 CCTV보다 화소수가 4배 이상 높은 고화질 제품으로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에는 수상한 움직임이나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감지하는 영상 분석 시스템을 추가로 적용했다. 어린이 놀이터 및 지하 주차장에는 25m 간격으로 비상 호출 버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