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Ac-19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1층, 지상 7~13층 5개동, 총 242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67㎡ 60세대 ▲84㎡ 182세대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전체의 약 90%가 4베이(BAY) 평면이며 알파룸이 추가된 4.5베이 평면도 일부 적용됐다.
분양가는 3.3㎡당 95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이 단지 바로 옆으로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가칭, 2018년 개통 예정)이 들어서는 초역세권이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 한강로, 48번 국도 등 간선도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되어 대형마트, 극장, 관공서, 병원 등 편의시설과 각종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청수초, 하늘빛중, 김포제일고 등 초·중·고교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 내에 학원가가 형성될 예정이어서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한강신도시 생태환경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남쪽으로는 모담산 자연산책로가 이어지고 북쪽으로는 한강이 인접해 있다. 한강생태공원, 에코센터, 한강수로, 중앙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 내부도 용적률은 약 119%로 밀도가 낮은 반면에 녹지비율은 52%(1만1400㎡)에 달한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내려가고(상가주차장 제외) 지상공간은 힐링 포리스트, 자연형 연못, 에세이 산책로, 키즈빌리지, 로맨스가든, 리멤버트리 등 푸르지오의 특화 조경공간으로 꾸며진다.
동간거리를 최대로 확보하고 1층 필로티(일부)를 적용해 개방감도 높다.
한편 단지 내부는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해 에너지 사용량과 관리비를 함께 낮춘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센서식 싱크 절수기, LED 조명(세대 일부) 등이 들어가고, 공용부에는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절수형 센서 수전,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 양변기 등이 설치된다.
입주자의 위생과 건강을 위해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칫솔살균기 등이 각 세대에 들어간다.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를 공용부 투입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세대 현관 앞을 지나는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급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가스배관 방범커버 등을 설치해 보안을 크게 강화했다.
주민편의시설 ‘유즈(Uz) 센터’에는 휘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푸른도
주거문화상품 ‘라이프 프리미엄’이 적용되어 입주후에 자전거 쉐어링 시스템, 생활문화용품 프리렌탈, 대신맨 서비스(가구 옮기기, 전등교환, 못박기 등), 더 사랑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단지 집들이 웰컴파티도 열릴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번지에 위치하며 13일 오픈예정이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